소근소근 원데이

1. 그림책 장르 독립

그림책협회는 그림책이 이 시대에 새롭게 자리매김 되어야 할 제 10예술임을 선언하고 그림책이 독립 예술 장르로 인정 받아야하는 이유를 국회 공청회 및 컨퍼런스를 통해 널리 홍보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출판문화산업법을 개정하여 그림책산업의 육성·지원을 제도적으로 보장 받는 것이며 우선 그림책협회의 공식적인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 2017년 전반기에 비영리 민간단체 등록을 마칠 예정입니다.

2. 창작자 권익 보호

그림책협회는 건강하고 평화로운 그림책 환경을 위해 저작권에 대한 1,2차 세미나를 2016년 겨울과 2017년 봄에 걸쳐 계획하고 있습니다.
1차 세미나에는 창작자들이 알아야 할 정보와 쟁점을 서로 나누고, 2차 세미나에서는 조사된 저작권 침해사례에 대해 함께 대처할 수 있는 기본 방향을 모색하고 정리할 것입니다.
이후 필요하다면 정리된 문건을 배포하고 발송하는 등 우리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표명하며 회원들의 권익을 보호하려합니다.

3. 회원들간의 친목 도모

그림책협회는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의 만남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6년 9월 페이스북과 카페를 개설하였으며 2016년 10월 <소근소근 원데이!>라는 오프라인 모임을 가졌습니다.
<소근소근 원데이!>를 비롯하여 앞으로도 여러 방식의 작은 소모임을 지원하여 회원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창작에 활력을 불어넣는 즐거운 놀이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